2024.05.04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의성군, 빙계계곡 군립공원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구미

의성군, 빙계계곡 군립공원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06의성군제공 착수보고회.jpg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8일 경북의성지역자활센터 회의실에서 빙계계곡 군립공원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 산70 일대에 위치한 빙계계곡은 1987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가장 큰 볼거리는 얼음이 어는 '빙혈', 찬바람이 불어나오는 '풍혈'로, 천연기념물 지정 목록에는 '의성 빙계리 얼음골'로 등록되어 있다. 

 

군이 58억원을 투입하여 조성한 빙계얼음골야영장은 카라반, 캠핑사이트, 샤워장, 어린이놀이시설, 잔디광장 등 여러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매해 여름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지난해 6월 21일 인증된 환경부 국가지질공원의 지질명소 중 하나이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자연공원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36조에 따라 각각 10년 ‧ 5년 주기로 진행하는 빙계계곡 군립공원 타당성 조사 및 공원계획 변경용역 ‧ 자연자원조사 용역의 추진방향과 계획을 공유하였고, 특히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는데 이는 빙계계곡 군립공원의 보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용역을 통해 빙계계곡 군립공원, 의성 국가지질공원 등 관내 자연공원의 보전과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활용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군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