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령군, 비타(vita) 버스 운영... 사전신청자 대상 운영

기사입력 2022.06.24 20: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624-04 보도자료(코로나19 대응인력을 정신건강을 위한 비타버스 운영).jpg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19 대응인력들의 심리회복과 정신건강을 위해 6. 24(금) 보건소 주차장에서 찾아가는 ”비타(vite) 버스“를 사전신청자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비타(vita) 버스」는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에 맞게 설계된 맞춤형 버스로 휴식과 여유를 위한 다과방, 피로회복 및 마음안정 도모를 위한 활력방, 근육의 긴장도 및 통증 완화를 위한 충전방, 개인별 정신건강 검진 및 상담을 위한 상담방 등을 운영한다.

     

     대상자 사전예약제로 비타(vita) 버스를 운영하여 정신건강검진 및 상담 결과에 따라 심리지원 및 치료 연계 등을 지원해 스스로 마음을 돌보는 심리방역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을 실을 예정이다.

     

     고령군민의 코로나19 심리지원과 정신건강 상담서비스는 고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054-950-7981~6)에서 언제든지 자세한 안내와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어 놓고 기다리고 있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비타(vita) 버스 운영을 통해 불안 및 스트레스가 우려되는 코로나19 대응인력들이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잠시 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증 등 정신질환에 노출되지 않도록 심리방역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