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광역시 평화 대사협의회 회장이. 취임식 개최

기사입력 2024.03.15 09: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임 윤용희 회장. 취임 김진환 회장

    윤용희이임식.jpg

     

    대구광역시 평화 대사협의회는 14일 오전 대구시 남구 통일 회관 6층 대강당에서 내외귀빈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 대사 회장이. 취임식을 개최했다.


    최종후 UPF 조직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김진환 회장, 윤용희 회장, 최 수경 대구시 상임고문, 오세광 UPF 대구시 회장, 임승환 한국 복지사이버대학 부총장, 변사흠 경주 대교회장 등이 참석해 환영사와 축사를 전했고, 양창식 UPF의장, 조재구 남구청장은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해 왔다.

     

     

    이날 오세광 UPF 대구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난해 대구 평화대사협의회는 upf와 함께 남북통일과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해서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함께 땀을 흘렸다”라며 “2024년도 신규 평화대사 위촉 및 평화 지원 아카데미, 각종 지원 사업 학술 토론회, 산수원 애국회 산행, 피스로드 걷기 대회 등 남북통일을 선도하는 민간 UN의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또, 14년 동안 대구광역시 협의회를 이끌어 주시고 이임하시는 윤용희 회장의 노고의 깊은 감사와 수성구의회 의장을 역임하시고 4선을 역임하셨던 김진환 회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다“고 말했다.

     

     

    이어 임승환 부총장은 “취임하시는 김진환 회장과의 특별한 인연을 강조하면서 축하와 더불어 남북통일과 세계 평화는 결단코 포기할 수 없는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가 모두 함께 공유하고, 반드시 해결해야 할 의무이다”라고 피력했다.

     

    스크린샷 2024-03-15 090735.png

     

    직전 UPF 대구 회장이었던 변사흠 경주 대교회장은 “오늘 이임하시는 윤용희 회장 하면 ‘열정’ 그 두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분이다” 라며 “14년을 모셨는데 아직도 배울 것이 너무 많이 있다. 자주 찾아뵙고 감사와 배움을 이어나가겠다”라고 했다.

     

    취임하시는 김진환 회장 역시 많은 생활 정치 아카데미를 함께 진행하면서 정치인으로서 흔들림 없이 바른길 가시는 것을 지켜봐 왔다”라며 “ 대구광역시 평화 대사협의회를 잘 이끌어 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말했다.

       

    지난 3일 자로 대구대교회장으로 취임한 최수경 대구시 상임고문은 ”문선명 한학자 총재도 끈질기게 포기하지 않고 통일 운동을 해오셨다”라며“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 우리 통일 운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신 이임하시는 윤용희 회장과 취임하시는 김진환 회장께 다시 한번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용희 회장은 이임사에서 “우연한 기회에 가정연합하고 인연을 맺어서 참 오랫동안 일을 해오고 또 재미있고, 유익했다”라며“총재님의 세계적인 섭리하에서 이룩한 업적만 보더라도 하나하나 다 열거하지 못할 정도로 대단한 분을 모셨다“고 말했다.

     

    이어 “축하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대구시 평화 대사협의회 회장은 내려놓지만 늘 지원하고 협조한다”라고 했다.

     

     

    신임 김진환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14년 동안 대구광역시 평화역사협의회 회장으로 열과 성을 다해 많은 업적을 남기신 윤용희 회장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무도인의 정신을 바탕으로 대구시 평화 대사협의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협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해 공로패 및 감사패 증정과 구경모 산수원애국회 대구시 회장의 만세삼창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