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기사입력 2023.09.13 16: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영주

    영주-3 영주시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수상자 단체사진.jpg

     

    영주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13일 영주시민회관에서 지역 기관장, 관내 여성지도자 및 일반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영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서영)가 주관한 기념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영주”를 슬로건으로 사회 전체에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실천을 약속한 자리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영광중학교 ‘세로토닌 드럼 클럽’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발전유공자 표창, 모범학생 장학증서 전달, 양성평등 실천 결의문 낭독, 구호제창 퍼포먼스 및 ‘동등한 우리! 함께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김은정 강사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양성평등 발전유공자 표창은 (사)아이코리아영주지회 이춘화 부회장 외 15명이 수상했으며, 국회의원 표창에는 장경자 영주시새마을부녀회장, 영주시의장 표창은 신정숙 영주시재향군인회여성회장이 수상했다.

     

    영주시여성단체에서는 작년부터 교내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관내 9개 고등학교(경북항공고 1학년 장섬규 학생 외 8명) 9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이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권서영 회장은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영주’라는 양성평등주간의 슬로건처럼 우리 사회 곳곳에서 일과 가정이 양립하고, 건강한 양성평등 영주를 만들어 가는데 보탬이 되는 좋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도내에서도 열심히 활동하는 단체로 알려져 있으며, 2023년 경상북도 양성평등 기념식(9월 4일 개최)에서 김의순 한국자유총연맹영주시지회장이 경상북도 여성상을, 임복순 대한전몰군경미망인회영주시지회장이 양성평등진흥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어린이 체험 활동, 드림스타트 아동과 함께하는 선비고을 나들이, 고부관계 개선 교육, 결혼이민여성과 함께하는 전통음식 체험교육 등 다양한 계층에 풍성한 콘텐츠로 지역사회 통합과 지역주민을 위해 따스한 온정을 베풀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