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보건소, 우리 마을 예쁜 치매 쉼터 사업 출발

기사입력 2023.04.05 17: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천시 보건소, 우리 마을 예쁜 치매 쉼터 사업 출발!-건강증진과(사진1).jpg


    김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월 27일부터 10월말까지 읍·면 경로당 10개소 15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 1~2회 기억력 증진을 위한 우리 마을 예쁜 치매 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 마을 예쁜 치매 쉼터는 경로당에 있는 치매환자, 인지 저하자, 일반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진행 속도 지연 및 치매 친화적 공동체를 형성하는 사업으로 2014년 15개소, 상·하반기 각 24회기 운영을 시작으로 매년 읍·면 경로당 10개소에서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미술·감각자극·신체활동 등 인지자극 프로그램과 기억력 톡톡 책자를 활용한 인지훈련프로그램, 감염병 관리·치매·만성질환·우울증 등 건강관리교육 총 30회기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에는 식품을 매개로 하는 푸드 아트 테라피를 통해 코로나로 위축된 어르신들의 심리회복에 힘쓰고자 계획하고 있고, 시니어 건강 운동 및 국립김천치유의 숲과 연계한 항노화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에게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정임 건강증진과장은 “어르신들의 보다 즐겁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치매 진행을 늦추면서 동시에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더욱 다양한 인지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