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동의 매력 빼곡 담긴 영상, 유튜브에 공개

기사입력 2022.10.10 21: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상공모전 출품작 42개 중 6개 작품 최종선정

    1010-2 안동의 매력 빼곡 담긴 영상  유튜브에 공개 (1).jpg

     

    안동시(시장 권기창)와 안동시관광협의회(회장 권혁대) 는「피어나라 안동여행」영상공모전 수상작을 최종 선정하고 유튜브 등에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시각에서 보는 안동관광 영상을 통해 안동 관광을 새롭게 알리고자 지난 7월22일부터 9월19일까지 진행됐다.

     

    안동의 관광지,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관광과 관련된 영상을 자유롭게 출품해 다양한 컨셉의 42개 영상이 출품됐고, 이 가운데 6작품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총 상금은 1,400만 원으로 대상 1개 작품과 최우수상 2개, 우수상 3개의 작품에 각각 500만 원, 3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은 김재현(작품명: 안동, 사진을 담다)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안동에서의 인생샷’이라는 키워드로 만휴정, 월영교, 안동시립박물관 등 주요관광지의 포토스팟을 찾아 직접 촬영, 편집한 영상으로 기술적 완성도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모든 수상작은 안동시, 안동시관광협의회 누리집(https://addmo.kr/)과 유튜브(채널명:안동을 담다)에서 만나 볼 수 있고, 앞으로 관광관련 행사 등 안동관광 홍보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아름다운 안동을 담고 있는 공모전 영상을 통해 안동관광의 매력이 널리 전달되어, 많은 분들이 직접 안동을 찾아주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