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령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위한 레드서클존 운영

기사입력 2022.09.20 18: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령군보건소.jpg


    고령군(군수 이남철)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1일~7일로 질병관리청이 주관한 날)을 맞이하여 전국 합동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하여 지난 9월 19일(월) 10시부터 12시까지 대가야시장 고객쉼터에서 대가야시장 상인 및 이용주민을 대상으로 레드서클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본 캠페인의 슬로건인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내 혈관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것을 말하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정상수치는 ▴정상혈압 : 수축기 120mmHg 미만, 이완기 80mmHg 미만 ▴정상혈당 : 공복혈당 100mg/dL 미만 ▴정상 콜레스테롤 : 총 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이다.

     

    또한 “레드서클존”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는 장소를 지칭한다. 심뇌혈관질환이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인 만큼 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자주 측정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여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겉으로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만성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해서 군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군민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