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 평화대사협의회 임승환 신임회장 취임

기사입력 2022.09.04 09: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20902_235032357_01 평화대사 회사 취임식.jpg


    경북평화대사협의회는 지난 9월 2일 포항시 효정문화센터에서 정기총회를 통해 임승환 신임회장을 선임했다.

     

     이날 경북의 평화대사, UPF지부장, 상임고문, 국민연합 회장 등 100여명의 지도자가 참석헀다.

     

    임승환 회장은 취임사에서 경북평화대사협의회의 평화대사 기존회원(500여명)의 2배가를 반드시 이룰것이며 이산가족의 상봉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박영배 천주평화연합 영남지부 회장은 "신임 임승환 회장은 누구보다 젊고 열정이 있는 분이고, 행동하는 평화대사협의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큰 기대를 밝혔다.


    특강을 이어간 이현영 천주평화연합 한국회장은 국제사회에 평화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남북통일과 세계평화를 실현해 가고 있는 '평화대사'의 위상을 설명했다. 그리고 산수원애국회를 통한 평화대사의 활성화를 주문하며 피스로드와 한일해저터널, DMZ의 평화공원사업 등 평화대사가 하고 있는 가치있는 사업들을 소개했다.


    이어서 참사랑을 실천하고 참가정을 이루고, 참부모가 되자며 참되게 일하는 평화대사가 되자고 외쳤다. 100여명의 지도자들은 함께 참!참!참!을 외치며 화답했다.


    행사는 오세광 UPF대구경북 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이 되었다.

     

    변사흠 UPF 대구경북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이석수 전 경상북도부지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유준수 상임고문은 격려사에서 경북평화대사의 힘찬 새출발을 응원했다.


    비가 많이 오는 아침이었지만 행사가 시작되고 마치는 동안 비는 멎고, 화창한 날씨가 되어 경북평화대사협의회가 크게 발전할 것이란 희망과 기대에 찬 행사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