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달서구, 뿡뿡이 연합 소아청소년과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추가 지정

기사입력 2022.08.28 16: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뿡뿡이 연합 소아청소년과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서 전달 사진.jpg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5일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뿡뿡이 연합 소아청소년과(원장 서정식, 정연경)를 추가 지정하고, 지정서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뿡뿡이 연합 소아청소년과의원(서정식, 정연경 원장)은 영·유아 건강검진, 소아이비인후과, 소아피부과 등 소아청소년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병원으로 삼일병원, 웰키즈 소아청소년과의원에 이은 3번째 전담의료기관 지정이다.

     

    뿡뿡이 연합 소아청소년과 의원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높이고, 학대피해 아동에 대한 신속한 치료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되며, 앞으로 아동학대 신고 및 예방, 피해아동 치료지원까지 통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원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달서구는 특화된 아동보호사업인 “달서 아이 ON 24”사업을 추진해 마을단위 아동지킴이를 지정하고,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 달서구 아동을 24시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을 신청해주신 병원장님께 감사드리며, 학대피해아동이 신속하게 발견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의료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미래의 희망인 아동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아동보호로 특별한 도시 달서구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