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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랑스러운 향토 기업] ㈜민속엘…

민속엘피씨, 민속축산물 판매장 신축·확장 민속축산물판매점소용량 스킨팩포장 최대 두 달까지 '신선 보장' 한우고기 60일, 돼지고기 45일까지 유통 가능

[자랑스러운 향토 기업] ㈜민속엘피씨 권혁수 대표

㈜민속엘피씨 권혁수 대표 ㈜민속엘피씨(대표 권혁수)는 지난 15일 경북 군위군 군위읍 경북대로 4052에 민속축산물 판매장을 신축·확장하고 확장 기념 축하행사를 통해 다양한 할인행사와 경품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경품행사를 진행해 1등 소나타, 2등 루이비통가방, 3등 드럼건조기, 4등 TV, 5등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 등 5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민속친한우’ 브랜드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민속엘피씨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축산물직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3억 원의 정부보조를 받아 판매장을 새롭게 조성했다. 권혁수 대표는 “민속축산물 판매장은 전체 건축면적의 1/3에 해당되는 면적 약 500㎡를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한 장소로 사용한다”며 “유통경로를 단순화시켜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집자 주) Q. 새롭게 단장한 민속친환우의 자랑이 있다면? A. 유통단계를 대폭 줄여 도축장에서 신선한 식육과 가공품이 곧바로 소비자까지 배송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해 11월 설계와 건축업체를 선정해 건축면적 1500㎡로 들어선 민속축산물판매점은 건축비만 19억5000만원, 설비 7억원을 합쳐 모두 26억5000만원이 투입됐으며, 지난 1월 착공해 지난달 10일 준공 한 민속축산물판매점은 도축·가공장에서 직접 생산 가공한 한우와 돼지고기를 소비자에게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체 가공한 정육제품 외에도 냉장가공품인 ‘다프레쉬’는 소용량 스킨팩포장을 적용해 한우고기는 60일, 돼지고기는 45일까지 유통기간을 늘리는 효과를 내면서 소비자에게 더욱 신선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Q.민속축산물판매점의 전체 건축면적 중 1/3에 해당하는 약 500㎡는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한 장소로 사용돼 눈길을 끌고 있는데? 이 곳에선 현재 하루 1억5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식당과 정육점 등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또한 유통경로를 단순화시켜 사육농가, 도축, 가공 등 생산자가 직접 생산한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Q.민속축산물판매점을 신규로 확대 오픈한 배경과 목적은? A.직영매장을 운영하는 장점 중 하나는 산지 생산가격을 소비자 가격에 빠르게 적용시켜 축산물 가격안정에 상당부분 기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식당 사업자를 위해 업소용 판매대를 설치하고 박스와 부분육 벌크로 제품을 진열해 판매하고 있고, 대패삼겹과 목심, 소불고기, 돼지뽈살, 돼지등뼈 등 자체 냉동포장 가공육도 다양하게 진열해 놓고 있습니다. 라고 했다. 권 대표는 “유통경로를 단순화시켜 생산자와 소비자가 더불어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만드는 것은 결국 도축장에서부터 시작돼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김재영 민속엘피씨 영업부장은 “현재 오프라인 축산물 매장은 본점과 안동점, 군위점, 포항점, 경주점 5개를 운영 중에 있는데 앞으로 온·오프라인 유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소비자가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HMR(가정간편식) 제품 구성비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뮤직 페스티…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300명의 인식을 조사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 발표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300명의 인식을 조사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20대 5명 중 3명, 페스티벌 유경험자 조사 결과 20대의 59.3%가 최근 1년 내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해봤다고 답했다. 특히 20대 후반의 비율(83.3%)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뮤직 페스티벌 유경험자들의 경우 지인에게 무료 티켓을 받거나(40.4%, 이하 복수 응답) 이벤트 당첨(32.0%) 등 무료로 페스티벌에 참여한 비율이 72.5%에 달해 직접 티켓을 사서 참여한 비율(60.7%)보다 높게 나타났다. ◇페스티벌 유형별 함께 가고 싶은 사람 달라 뮤직 페스티벌을 EDM, 록, 힙합 등을 온몸으로 즐기는 ‘익스트림형’과 재즈나 인디 음악 등을 감상하는 ‘피크닉형’으로 나눴을 때, 익스트림형(49.3%)을 좋아하는 20대가 피크닉형(37.0%)을 좋아하는 비율보다 높았다. 선호 장르가 없다는 비율은 13.7%였다. 뮤직 페스티벌에 함께 가고 싶은 사람으로 동성 친구(38.3%)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연인(31.0%)과 이성 친구(16.7%) 순으로 나타났다. 유형별로 봤을 때 익스트림형 선호 그룹은 동성 친구(40.5%)를, 피크닉형 선호 그룹은 연인(36.9%)을 택했다. ◇선글라스보다 생수병, 셀카보다 무대 샷 20대가 생각하는 뮤직 페스티벌 필수템은 생수병(29.7%), 돗자리(25.0%), 콘셉트 의상(12.7%)인 것으로 나타났다. 늘 뮤직 페스티벌 필수템으로 꼽히던 선글라스는 5.0%에 그쳤다. 한편 20대는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한 자신의 얼굴보다 주변 사진을 인증하려는 것으로 나타났다. 뮤직 페스티벌에 갔을 때 SNS에 가장 인증하고 싶은 사진으로 ‘무대나 현장 사진(24.3%)’, ‘아티스트 공연 사진(21.57%)’, ‘입장 팔찌 사진(19.7%)’을 꼽은 것이다. ◇뮤직 페스티벌, 이런 상황 이런 사람 싫다 뮤직 페스티벌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실망했던 점을 조사했는데, 등록 지연과 같은 ‘페스티벌 운영 이슈(21.3%)’가 1위를 차지했다. 낡은 시설이나 협소한 무대 시설 등 시설 이슈(18.5%), 흡연 장소 비지정 이슈(17.4%)가 뒤를 이었다. 전체 응답자를 대상으로 뮤직 페스티벌에서 가장 보기 싫은 인물 유형을 물었는데, 은근슬쩍 성추행하는 사람(27.3%), 새치기하는 사람(25.0%), 만취한 사람(14.3%) 순이었다. ◇20대 최애 페스티벌은 ‘청춘페스티벌’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할 때 20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라인업(37.3%)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20대가 올해 가장 참여하고 싶은 뮤직 페스티벌은 ‘청춘페스티벌(18.3%)’이었다. 청춘페스티벌은 공연과 강연을 함께 진행하는 페스티벌이다. 청춘들이 좋아하는 트렌디한 라인업을 마련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서울재즈페스티벌(18.0%)이 간소한 차이로 2위,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11.7%)이 3위를 차지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남민희 에디터는 “다양한 콘셉트의 뮤직 페스티벌 개최 소식에 올해도 많은 20대가 기대 중”이라며 “20대가 꼬집은 이슈와 꼴불견을 보고 페스티벌 주최 측은 운영이나 시설에 더 신경 쓰고, 관객들은 성숙한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에 대한 더 자세한 데이터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개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대학내일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및 20대 전문 연구기관이다. 20대와 20대 마케팅 분야에 대한 종합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며 최근 대한민국 사회의 중심으로 떠오른 20대 및 대학생의 일상과 생각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그들이 지닌 역동성과 다양성의 근원을 파악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대와 함께 하고자 하는 기업, 공공기관, 국가기관, NGO 등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래 사회의 핵심 리더가 될 20대를 가장 잘 이해하고 대변하는 대표적인 20대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

‘2018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안전보행! 안전운전! 관심갖기!’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8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보.안.관’ 안전보행교육 진행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1기 참여자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이 4월 3일부터 5월 15일까지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시니어 교통안전 교육 및 인식개선사업 2018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안전보행! 안전운전! 관심갖기! 보.안.관’ 안전보행교육 1기를 진행했다. 안전보행교육 1기에는 복지관 회원 25명이 참석했으며 최종 21명의 참여자가 안전보행교육에 수료하여 수료증과 배지를 수여받게 됐다. 안전보행교육 신체나이 테스트, 교통안전에 대한 이론교육 및 복지관 주변 교통표지판 찾기, 교통안전 위험요소에 대한 토론, 퀴즈열전, 안전지도 및 우리의 수칙 만들기, 수료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매 회기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을 위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으며 교육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닌 참여자들이 직접 지역 내 홍보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안전보행교육은 노인 스스로 교통사고의 위험을 인식할 수 있도록 안전수칙 등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총 6회기 교육으로 1기, 2기, 3기로 나누어 교육을 진행한다. 안전보행교육 1기 수료자들은 알고 있던 사실임에도 잘 지키지 않았던 것이 많았는데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 수칙을 더욱 잘 지켜야겠다는 마음과 책임감을 느끼게 해준 교육이었다며 그리고 교통안전을 위해 나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에게도 보행시 위험한 행동에 대해 꾸준히 알리고 고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주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교통안전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서울시가 건립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2000년 10월)하는 전문적인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재활치료, 복리후생, 사회교육, 여가지도, 건강진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람있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저소득 노인들의 자활자립을 도와 지역노인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유도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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